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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se쇼핑플러스 사용기

IT_DOG 2022. 11. 1.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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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se쇼핑플러스 사용기

간단한 wise쇼핑플러스 사용기와 쓸만한 서비스들을 알아보자!

 

며칠 전, 전화로 wise쇼핑플러스 서비스를 11월 11일까지 무료로 사용하게 해준다고 해서 냉큼 가입했다.

사실 GS25 3000원, 이마트 5000원을 두 번 사용하고 끊을 생각이었으나, 생각보다 서비스의 종류가 다양한데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리뷰가 없어 리뷰한다.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쓰일만한 부분은 다음과 같다.

1.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할인쿠폰
2. 외식쿠폰
3. GS25 편의점 택배할인
4. 구매물품 손실보상
5. 휴대폰 수리비용보상

 

이용방법은 간단한데, 아무도 알려주지 않아 문자가 온걸 알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

먼저 간단하게 사용법부터 알아보자.

 

      이용방법

 

서비스에 가입하면 다음날 오전 중에 문자가 온다.

이 문자에 멤버십 이용 주소가 있기 때문에, 문자를 잘 저장해두어야한다.

필요하다면 메모에 추가하자.

문자 내용 중 멤버십 이용하기의 URL로 들어가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wise쇼핑플러스 문자
실제 MMS

 

할인권은 URL로 들어가면 맨 밑에 가맹점 별로 있는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것은 미리 캡처해서 사용하자.

매 번 이렇게 찾아들어오는건 힘들다..

 

     사용할만한 서비스들

 

1.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할인쿠폰

 

사실 가장 보는 것 중 가장 사용하기 쉬운 것이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쇼핑몰 할인쿠폰과 외식쿠폰이다.

대형마트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편의점은 CU/GS25편의점에서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루틴이 저 세가지 마트에서 장보고, 가끔 편의점에서 간식이나 밥을 해결한다면 할인쿠폰 두가지만 사용해도 월이용료 7900원을 초과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쇼핑을 인터넷에서 자주하는 경우, 사고 싶은 물건이 올라오는 경우 국카몰을 경유하는 경우가 많은데(특히 퀘이사존에서 눈팅하는 경우), 국카몰 5000원 할인쿠폰이 있고, 그 외 쇼핑몰(홈플러스 온라인마트, 롯데ON, KT알파쇼핑)에서도 5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2. 외식쿠폰

 

솔직히 외식쿠폰은 구색만 갖춰놨을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종류가 많아 요긴하게 쓰였다.

실제로 필자 기준 자주 사용하는 브랜드는 버거킹, 롯데리아, 엔젤이너스, KFC, 피자헛이 있었다.

쿠폰할인율은 10%~34% 정도이고, 사이드 메뉴는 10%대, 일반적인 세트는 20~30%대이다.

다만 피자헛과 같은 사이트들은 쿠폰사용에 친화적이지 않아, 홈페이지에서 주문이 안되는 버그가 있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3. GS편의점 택배 할인

 

필자는 현재 이사를 위해 짐을 정리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버리기엔 아까운 물건을 중고나라를 통해 팔고있다.

이 때, 택배비가 필수불가결하게 지출되는데, GS편의점 택배 할인을 이용해 저렴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었다.

속도는 물론 우체국이 가장 빠르지만, 매번 비싼 우체국을 이용하기란 여간 부담스럽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선불로 보내주는 경우엔 편의점 택배 할인을 이용하면 우체국과 비교해 적게는 몇백원부터 천원정도까지 할인효과를 볼 수 있는 것 같다.

 

4~5번. 휴대폰 보험 및 구매물품 손실보상

휴대폰 보호에 진심이라면 애플케어나 통신사의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을것이고, 게다가 이용약관을 보면 이리저리 보상해주지 않기 위해 꼼수를 써놨다. 아래는 해당 약관이다.

 

아이폰 수리는 거의 리퍼로 나오기 때문에 사실상 보상받을 수 없다.

 

아래의 더보기를 누르면 실제 약관을 볼 수 있다.   ( # 출처 )


더보기

4 "구매물품 손실보상"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물품손실보상"이란 “멤버십” 이용 기간 중 “회원” 명의의 KB국민카드(신용 및 체크) 로 구매한 물품이 구매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도난, 파손당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손 해 비용을 보상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분실 제외)

2. 3.

  1. 1)  한쌍이나세트로구성된물품의경우물품을개별적으로사용할수없거나개별적 으로 대체할 수 없어서 전체 세트를 대체하기 위한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경우를 제 외하고는 도난, 파손된 특정 부품의 가격에 한정하여 보상
  2. 2)  한쌍이나세트또는모음으로구성된물품은해당물품이한쌍,세트또는모음의 일부로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가치를 고려하지 않으며, 도난, 파손된 특정 부품의 가격 에 한정하여 보상

보상 한도는 사고당 최대 200만원/연간 최대 1,000만원입니다.

보장 제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  보트
  2. 2)  동력운송수단(비행기, 선박, 자동차, 오토바이 등)과 그 동력장치, 장비 및 부속물(운송 수단에서 사용되는 통신장비 등)
  3. 3)  대지, 건물(주거지 등)
  4. 4)  여행자수표,각종입장권및상품권,금괴,기념주화,현금및기타유가증권,우표및 화폐
  5. 5)  ,식물
  6. 6)  소모품 및 소비재
  7. 7)  “회원”의 변경작업(절단, 톱질 또는 변형을 포함합니다)에 의하여 파손된 제품
  8. 8)  용역(공연, 노동제공, 물품의 수리 및 설치, 기타 전문적인 자문 등)
  9. 9)  중고품 또는 골동품, 수집품, 재활용품, 재조립품, 재제작품, 반품
  1. 10)  응용프로그램, 운영체제 및 기타 소프트웨어 및 모든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관련 파 일
  2. 11)  “회원” 책임하에 있는 렌트, 리스 또는 빌린 물품
  3. 12)  부동산, 가구, 휴대폰, 보석
  4. 13)  “서비스” 개시 이전에 발생한 손해
  5. 14)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의 고의로 인한 손해. 재판매, 직업적 또는 상업적 목 적으로 구매한 물품으로 인한 손해
  6. 15)  제조사의 제품 보증, 리콜 혹은 집단 소송에 의해 보상되는 손해
  7. 16)  제조사 또는 판매사의 교환 또는 환불규정에 의해 보상되는 손해
  8. 17)  운송수단(육상운송, 수상운송 및 항공운송을 포함하나 그에 한정되지는 않습니다.)의 보호, 보관 또는 관리하에 있는 동안 발생된 물품의 파손, 분실, 도난으로 인한 손해
  9. 18)  “회원”의 변경작업(개조작업)에 의하여 파손된 제품
  10. 19)  동영상 및 음악 파일을 포함하는 멀티미디어 파일 등 복제가 가능한 상품
  11. 20)  전쟁 또는 유사상황(침략, 폭동, 반란, 혁명 등)에 의해 파손된 상품
  12. 21)  압류 또는 가압류된 상품이나 공정한 법 집행 과정 중 파손된 상품
  13. 22)  불법행위를 원인으로 파손된 상품
  14. 23)  침수, 분실에 의한 제품의 멸실
  15. 24)  용역 및 분할되어 공급되는 상품 또는 여행, 예약 등의 서비스 상품
  16. 25)  소모성 제품 및 부품의 소진 및 소멸
  17. 26)  “회원”이 보석류, 카메라, 비디오 녹화장비를 운반하거나, 관리하거나, 3자를 통해서 취급 및 관리를 함에 있어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발생한 손해
  18. 27)  지진, 분화, 해일 또는 이와 비슷한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해
  19. 28)  통상적인 마모와 균열, 부식, 점진적 기능저하, 해충손해, 잠재적 하자, 오∙남용으로 인 한 손해
  20. 29)  화학적, 생물학적, 생화학적 혹은 전자기의 무기에 의해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기인

4.

하거나 영향을 받아 발생한 손실 혹은 파손

  1. 30)   29번을 제외하고, 핵 연료 혹은 핵 폐기물로부터 발생하는 방사능 그리고 방사성 의, 유독성의, 폭발할 수 있는 혹은 다른 위험한 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오염
  2. 31)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명령에 의한 재산의 소각 및 이와 유사한 손해
  3. 32)  제품의 기능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 외부적 손상에 대한 비용(패임, 착색, 광택저 하, 긁힘, 녹 등)
  4. 33)  제품이 가진 기록저장매체의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비 용
  5. 34)  제품을 수리 받기 위해 발생한 운반비용
  6. 35)  사업자등록이 없는 무허가 수리업체에서 수리한 경우
  7. 36)  사고사실을 객관적으로 증명하지 못하는 경우. 불법행위의 증거가 없는 원인불명의 분실, 도난
  8. 37)  지하철, 공원 등 누구나 접근이 가능하고 볼 수 있는 곳에 물건의 소유자가 해당 장 소를 이탈한 채 물건을 방치하여 일어난 도난 또는 분실(단, 잠금 장치를 포함한 도 난 방지를 위한 대책, 수단, 장치 등의 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어난 도난에 대 해서는 약관에 따라 보상합니다. 공공장소에서의 도난 손해를 보상받기 위해서는 도 난장소 및 도난시점을 알고 경찰서 혹은 관련기관에 도난시점에서 지체없이 사고보 고가 되어야 합니다.)
  9. 38)  방치된 교통수단 내에 있는 물품의 분실 혹은 도난 손해

보상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보상신청서
  2. 2)  신분증사본
  3. 3)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4. 4)  통장사본
  5. 5)  제품구매카드영수증
  6. 6)  물품품목영수증(기타 물품구매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영수증 및 서류)
  1. 7)  도난 : 도난신고사실확인원(경찰서 발행)
  2. 8)  분손 : 수리내역서(견적서), 수리영수증, 파손물품사진
  3. 9)  전손 : 수리불가확인서(서비스센터 발행), 파손물품사진

10)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5. "구매물품손실보상"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보험서비스입니다. 5 "휴대폰 수리비용보상"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휴대폰 수리비용보상"이란 “멤버십” 이용 기간 중 “회원” 명의의 휴대폰이 파손되거나 또는 침수되어 제조사가 설계한 동작 및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가 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수리 비용을 KB국민카드(신용 및 체크)로 결제 시 보상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절도, 도난, 분실로 인한 비용 제외)

  1. 1)  “회원”이다른보험및기타보상프로그램에가입되어있을경우그보험및보상 프로그램이 우선 적용
  2. 2)  국내 구매 제품, 국내 발생 사고여야 하며, 제조사가 지정한 국내의 적법한 수리센터 에서 수리가 이루어진 경우 보상
  3. 3)  “멤버십” 서비스 개시일(가입 익일 00)로부터 90일 이후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 보 상

2. 보상 한도는 사고당 최대 10만원/연간 최대 10만원입니다.(, 자기부담금 사고당 3만원 으로 최대 수령 가능액은 7만원)

3.

보장 제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  리퍼비용(Refurbish)
  2. 2)  아이패드, 갤럭시탭 같은 태블릿 PC
  3. 3)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의 고의로 인한 손해
  4. 4)  고의적인 분해 또는 해체
  5. 5)  재판매 또는 상업적 목적으로 구매한 물품
  6. 6)  제조사의 무상 A/S 규정에 해당하거나, 제조사의 책임으로 인한 불량 또는 하자가 있 는 상품

4.

  1. 7)  3자또는퀵서비스,택배,우편을포함한모든운송수단에의해배달중파손된물 품
  2. 8)  정상적인 사용 또는 시간경과에 의해 발생하는 제품 자체의 변형, 노후 현상, 변색으 로 손상된 물품
  3. 9)  단말기 본래의 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는 외관상의 손해
  4. 10)  해충에 의한 손상 및 파손, 방사능 오염
  5. 11)  제품의 기능, 성능, 디자인 등의 개선 목적으로 제품의 구조를 인위적으로 개조 또는 이물을 부착한 경우
  6. 12)  전쟁 또는 유사상황(침략, 폭동, 반란, 혁명 등)에 의해 파손된 상품
  7. 13)  공정한 법 집행 과정 중 파손되거나 압류 또는 가압류된 상품
  8. 14)  불법행위를 원인으로 파손된 상품
  9. 15)  천재지변(홍수, 태풍, 지진 등)에 의한 파손
  10. 16)  분실, 화재 등에 의한 제품의 멸실
  11. 17)  소모성 제품과 부품의 소진 및 소멸
  12. 18)  단말기를 제외한 기타부속물(SIM카드, 외장메모리, 장식용 덮개 등)
  13. 19)  재생품, 재조립품
  14. 20)  응용프로그램, 운영체제 및 기타 소프트웨어 및 모든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관련 파 일
  15. 21)  지연, 사용손실, 서비스 중단으로 인한 손실, 시장가치의 하락, 또는 기타 간접손실
  16. 22)  노후화 또는 감가상각
  17. 23)  “회원” 책임 하에 있는 렌트, 리스 또는 빌린 물품
  18. 24)  면세점(국내 면세점 포함) 및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

보상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상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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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  신분증사본
  2. 3)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3. 4)  통장사본
  4. 5)  수리내역서(견적서) 및 수리영수증
  5. 6)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통신사 발행)
  6.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류

5. "휴대폰 수리비용보상"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보험서비스입니다.

 


 

하이라이트 쳐놓은 부분을 보면 사실상 보상받을 수 있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이런 장난질을 쳐놓을거라면 차라리 다른 서비스를 하던가 아예 빼고 그 가격만큼 비용을 줄여주는게 나았을텐데, 있으나 마나한 서비스를 넣어 기분만 나빠질 뿐이다.

 


 

2주간 열심히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정말 손해보지 않기 위해서 만든 서비스라는 생각밖에 안들었다.

나름 괜찮아보이는 쿠폰을 주지만, 까먹어버리면 손해일 뿐이고, GS편의점택배는 우체국에 비해 택배접수 조건도 까다로운 데다 일반인이 택배를 사용하는 일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이다.

 

     결론

 

무료 가입 이벤트가 있다면
사용 후 해지하는게 낫다!

 

가성비 ★★✩✩✩

편리성 ★✩✩✩✩

메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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